[루키=창원, 원석연 기자] “빠졌었는데 마산이라 그런지…”

청주 KB스타즈는 20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부산 BNK 썸과 4라운드 맞대결에서 62-45로 이겼다. 5연승 행진.

허예은이 박지수와 함께 수훈 선수 인터뷰실에 들어왔다. 

허예은은 직전 경기, 하나은행전에서 데뷔전을 치렀으나 3분 44초 동안 무득점을 기록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그리고 이날, 2쿼터 중반 들어온 허예은은 중요한 3점슛으로 자신의 프로 첫 득점을 신고했다.

허예은은 “손에서 공이 100% 빠졌었다. 안 들어갈 것 같았는데, 마산이라 그런지 들어가더라. 어떻게 쏜지도 모르겠다. 앞에 아무도 없어서 쐈는데 들어갔다”고 머쓱히 웃었다.

허예은은 마산에서 태어나 자랐다. 이날 양 팀을 통틀어 유일한 마산 출신 선수. 그는 “가족들과 상주여고 후배들이 많이 찾아와 응원해줬다. 몰랐는데, 전반 끝나고 코트에 다시 들어오는데 골대 옆에서 마핑하던 친구가 제 친구였다. 너무 반가웠다”고 말했다.

경기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다. 그는 “고등학교 때부터 픽 게임을 하면, 바운드 패스를 먼저 봤다. 그런데 (박)지수 언니는 신장이 워낙 높지 않나. 언니한테 맞게 띄워주거나 높이 줬어야 했는데, 나도 모르게 바운드 패스가 나갔다. 내 패스가 아쉬웠다”고 밝혔다. 허예은과 박지수는 이날 2쿼터 막판 상대 허를 찌르는 2대2 게임으로 기회를 만들었으나, 아쉽게 득점까지 닿진 않았다.

아울러 그는 “수비가 먼저다. 수비가 되어야 감독님이 믿고 기용할 수 있다. 수비에서 구멍이 안 나는 게 먼저다”라고 당돌한 각오를 전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 stephen_hsl@naver.com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