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전주, 이동환 기자] 전자랜드가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는 8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전주 KCC 이지스와의 경기에서 81-89로 패했다.

경기 후 유도훈 감독은 “선수들은 열심히 해줬다. 패배의 책임은 감독인 저에게 있다”라며 “길렌워터가 합류한 뒤로 수비 조직력을 맞춰가는 중이다. 앞으로도 계속 맞춰가야 할 것 같다. 선수들이 승부처에서 경기를 풀어가고 슛 성공률을 높이는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다. 승부처 수비도 아쉬웠다. 선수 기용 면에서는 오늘 내가 실수가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찬희의 부진에 대해서는 “박찬희의 부진은 팀 승패와 직결된다. 경기 중반까지는 운영 잘해줬다. 이 경기가 승부처 경기 운영에 대해 박찬희가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했다.

이어서 그는 “사실 박찬희의 부진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다. 승부처에서 파울을 사용해서라도 수비를 하는 모습도 나왔으면 한다. 또한 승부처 공격을 서로에게서 기회가 파생되는 방향으로 했으면 한다. 호흡을 더 맞춰가고 늘어나도록 준비해야 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경기 막판 KCC에 추격을 당한 전자랜드는 할로웨이 대신 길렌워터를 투입했다. 이에 대해 유 감독은 “득점 생산을 늘리기 위한 선택이었다. 하지만 한 번은 볼을 아예 못 잡는 등 경기 흐름이 흔들렸다. 승부처에서 국내선수들의 경기 운영이 아쉬웠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제공 = KBL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