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최기창 기자] 제41회 이상백배가 인천에서 열린다.

대학농구연맹은 24일 “오는 5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인천도원체육관에서 이상백배 한.일 대학농구 경기대회(이하 이상백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이상백배는 한국과 일본의 농구 역사에 공을 세운 故 이상백 박사의 뜻을 기리는 대회다. 1978년 시작됐으며 양국 대학농구선수들의 친선교류 목적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 한국대학선발팀 남자대학부 감독에는 김상준(성균관대) 감독이 선임됐다. 여자대학부 사령탑은 국선경(광주대) 감독이 맡는다.

대회 1차전은 다음 달 18일(금) 오후 3시(여대부)와 5시(남대부)에 열린다. 19일(토)과 20일(일)에는 각각 오후 2시와 4시에 2, 3차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대학농구연맹은 올해부터 대학 대표팀 상비군 제도를 도입했다. 남대부 22명, 여대부 19명의 선수가 3월 초 선발됐고, 주말에 모여 훈련을 진행했다. 

대학농구연맹 측은 “상비군 시스템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도 높이고 이전보다 충분한 시간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팀 전력을 끌어올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 제41회 이상백배 한일 대학선발농구대회 한국팀 명단
<남자대학부>

감독 : 김상준(성균관대)
코치 : 석승호(단국대), 문혁주(건국대)
선수(소속, 포지션) : 전성환(상명대, G), 박지원(연세대, G), 최진광(건국대, G), 이재우(성균관대, G), 전현우(고려대, F), 김진영(고려대, F), 변준형(동국대, F), 권시현(단국대, F), 박정현(고려대, C), 김경원(연세대, C), 이윤수(성균관대, C), 한승희(연세대, C)

<여자대학부>
감독 : 국선경(광주대)
코치 : 정은영(한림성심대), 김성은(용인대)
선수 : 박경림(수원대, G), 김희진(용인대, G), 한선영(단국대, G), 이명관(단국대, G), 김민정(한림성심대, F), 홍채린(광주대, F), 이성주(극동대, F), 조은정(용인대, F), 김해지(용인대, C), 강유림(광주대, C), 김두나랑(C, 수원대), 서지수(광주대, C)

※ 경기 일정
1차전 : 5월 18일(금) 여대부 15:00 / 남대부 17:00    
2차전 : 5월 19일(토) 여대부 14:00 / 남대부 16:00    
3차전 : 5월 20일(일) 여대부 14:00 / 남대부 16:00

사진 = 대학농구연맹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